(사)한국농아인협회 충남협회 천안시지회는 2019년 11월 7일(목)~8일(금) 1박2일간 농인 어르신들과 회원 30여명이 함께 경상북도 경주 및 포항 일대 문화탐방을 하였다.

이날 문화탐방은 ‘그림으로 보는 세상’을 주제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욱 특별하게 느껴볼 수 있도록 자연의 경치를 그림으로 표현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천안시지회에서는 10월, 사회에서 소외받는 농인 어르신 및 회원 10여명을 대상으로 유명 강사를 초빙하여 10회를 걸쳐 ‘팝아트’ 교육을 진행하였다. 단순 교육에서 끝내지 않고 문화탐방과 연계하여 계절의 변화에 따라 변화된 자연의 모습을 팝아트 기법으로 표현해보r, 생각과 느낌을 그림으로 소통해보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천년의 왕국이라 불리는 경주의 첨성대, 대릉원, 안압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주국립박물관, 추억의 달동네 등 탐방하며, 우리 문화유산의 우수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었다. 또한, 인근 포항을 방문하여 호미곶, 등대박물관, 구룡포항일본가옥거리 등을 관광하며 가을의 경치를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사)한국농아인협회 충남협회 천안시지회 한미자 지회장은 “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해 관광의 제한이 있는 농인에게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더욱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사회에서 소외된 농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제공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