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하 아산장복)는 오는 11월 8일(금) 9시 30분부터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아산시 실옥동 소재)에서 아산시 장애청소년들을 위한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움’ 제14회 아산시장애청소년 명랑운동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회는 아산장복(관장 이창호)이 주최하고 아산장복과 충청남도아산시중등특수교육연구회가 공동 주관하며 한국교직원공제회, 아산시기초푸드뱅크, 남산촌장골, 큰사랑빵굼터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번 장애청소년 명랑운동회는 장애청소년들의 신체적, 정신적 성장을 도모하고, 자신감을 향상시키며 가족 간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이다. ▲판 뒤집기 ▲2인 3각 ▲한마음 공튀기기 ▲줄다리기 ▲승부던지기(자유투) ▲보치아 ▲장애물 계주 등 총 11개 종목이 진행 될 예정이며 아산지역 16개교(배방고, 온양용화고, 온양고, 설화고, 아산배방중, 아산테크노중, 영인중, 온양여고, 온양여중, 온양용화중, 온양신정중, 음봉중, 인주중, 설화중, 탕정중)의 학생들과 학부모 및 교사, 자원봉사자 등 약 250여명이 참가한다.

한편, 운동회를 준비하는 이창호 관장은 “올해 14회째 맞이하는 이번 운동회를 통해 장애청소년들이 장애유형에 관계없이 모두가  경기 종목에 참가하여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더불어 이번 행사가 장애청소년만의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응원이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장애청소년 명랑운동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27) 최진영 생활체육교사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