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이 오는 11월 7일(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복지관 전정에서 저소득 장애인가정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바자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사랑나눔 바자회’는 지역 저소득 장애인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며, 영천시, 소셜포커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후원위원회(회장 최경자)의 후원으로 이전 후원 행사들과 다르게 지역 시민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바자회를 기획하고 있다.

‘사랑나눔 바자회’는 국밥, 돈가스, 수육, 해물파전, 떡볶이, 김밥, 음료 등을 판매하는 먹거리 부스와 건강음료, 젓갈류, 건어물, 의류,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바자회 부스를 운영하며, 그 외 지역가수 공연, 이용고객 공연(난타·태권도) 및 작품 전시 등을 제공해 먹거리, 살거리, 볼거리 3박자를 모두 제공할 예정이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04년 개관 이후 총 7회의 후원행사 및 바자회를 진행했으며, 그 수익금을 통해 지역 장애인가정 나들이 지원 및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캠프 지원, 지역 무주택 장애인 주택지원 및 주거환경개선 지원, 의료비 지원 등 지역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했다.

박홍열 관장은 “저소득 취약계층 장애인가정에는 겨울이 다가오면 많은 불편함이 있는데, 특히 그 중에서도 추위가 가장 큰 문제로 형편이 넉넉하지 못해 난방을 제대로 가동하지 못하거나 전기장판 하나에 의존하는 경우가 흔히 있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장애인들에게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조성한 후원금을 전하면 의미가 배가 될 것 같다.”고 말하고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바자회 물품후원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사업체는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