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은 오는 7월 16일 화요일 구미대학교에서 열린 제19회 경북 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 워드프로세서(문서작성) 종목에 참가해 특별상(구미대학교총장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경북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는 장애인들에게 정보화 기능의 습득으로 장애를 극복하고 이를 생활도구 및 직업화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경북 도내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었으며, 올해 19회 대회를 맞이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영천지역 내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 및 육성하고, 정보화 기능의 습득과 이를 통한 직업안정을 도모하고자 이번 대회에 참가해 특별상 · 동상 수상이라는 명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이수은씨는 “매주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정보화 수업을 들으며 쌓았던 실력을 이번 대회에 모두 보여준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들고 앞으로도 목표를 이루기 위해 모든 부분에서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박홍열 관장은 “먼저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장애인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 우리 영천시장애인 종합복지관은 정보화 교육을 통해 정보 소외계층인 장애인들에게 정보 활용능력 배양 및 정보화 사회 동참기회를 부여해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