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전훈련실 캠프 단체 사진 (사진제공:성남장복)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장복)은 지난 16일(목),직업전훈련실 훈련생 14명과 함께 경기도 가평군 소재 자라섬 캠핑장에서 ’2019년 직업전훈련실 여름캠프‘를 시행하였다.

성남장복의 직업전훈련실은 취업을 희망하는 지적·자폐성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작업능력 및 직업유지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훈련생들의 야외 활동 및 단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자립심을 형성하고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캠프의 구성은 사전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양궁, 출발 드림팀, 명랑 운동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캠프에 참여한 이○○훈련생은 ”아이돌가수가 티비에 나와 양궁을 하는 모습을 보며 한번쯤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소원을 이룬 기분이다.“라며 ”과녁을 맞췄을 때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를 계획한 복지관 관계자는 ”평소 소극적이던 일부 훈련생들도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조금 놀랐다.“며 ”앞으로도 훈련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자기결정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