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3일(수)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3일(수)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그동안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애써 주신 제7대 정권(예가원 원장) 회장이 이임하고 제8대 김민수(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원장) 회장이 취임한 이날 행사에는 박광온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군포2) 위원장, 최종현(비례) 부위원장, 김영해(평택3) 의원, 김은주(비례) 의원,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자협회장, 이경학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안 부의장은 “경기도 장애인 복지 파수꾼의 사명을 다하고 이임하시는 정권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취임하시는 김민수 회장님은 누구보다도 장애인들의 권익보호와 인권신장을 위해 열심히 발로 뛰실 분이며 앞으로 연합회를 잘 이끌어 가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에는 다양한 장애인복지시설이 있다. 이 시설은 장애인에게 학교요, 놀이터요, 회사요, 집이다. 언제까지 어린아이 일 수는 없듯이 경기도는 우리 아이들이 몸과 마음이 함께 성장할 수 있고, 모든 장애인이 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동참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앞장서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장애인 모든 분들이 불편함 없이 일상생활을 하는 것은 배려받기 이전에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당연히 누려야할 권리이다. 저 또한 수원 엘림작업활동시설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장애인 정책마련에 1,350만 경기도민과 함께 경기도의회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는 2008년 설립 후 장애인들의 사기진작과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질적인 장애인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