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제공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에게 4월은 특별하다. 복지관의 개관기념일(4/10)과, 장애인의 날(4/20)이 함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매년 4월을 ‘참 좋은 4월’로 정하고,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9년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의 ‘참 좋은 4월’도 그동안 반응이 좋았던 행사 및 이벤트,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복지관 이용자와 지역주민들과 함께 할 날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복지관 개관 4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호장복의 개관 4주년을 축하해주세요’ 이벤트가 4월 1일부터 4월 9일까지 진행된다. 그리고 복지관 개관 4주년을 기념하여 복지관 이용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점심식사 나눔이 개관기념일인 4월 10일 당일에 진행되며, 이 날 축하메세지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선물추첨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평소 여러가지 제약으로 인해 누군가에겐 평범한 사진 한 장 찍기 어려운 장애인 및 가족들을 위한 ‘인생사진관’을 4월 25일부터 4월 27일까지 복지관 6층 배움터에서 진행한다. 인생사진관은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들에게는 사진인화 및 액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비장애인들의 장애이해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장애인식개선 퀴즈 이벤트’와 ‘유튜브 댓글 이벤트’가 4월 8일부터 4월20일까지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예정이며, 더불어 지역 내 유아들의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체험연극’이4월 18일 목요일에 진행 예정에 있다. 이 체험연극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과 같은 단체를 통해 참여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차량무상점검’, ‘네일아트’, ‘영화상영’, ‘내 혈압 내 혈당 측정의 날’ 등이 함께 진행되면서 ‘참 좋은 4월’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줄 예정이다.

‘참 좋은 4월’ 행사는 장애인 및 가족,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하지만, 프로그램에 따라서는 사전접수, 참여 조건 등이 필요한 경우도 있어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전화, 방문 등을 통해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서수원권 장애인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균형발전은 물론 장애인 및 그 가족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수원시에서 건립‧위탁하고 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지회에서 수탁운영 중인 장애인복지 전문기관이며, 4월 행사에 호매실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