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내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산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강현)은 16일(토) 오전 11시부터 낭월3호 어린이공원에서 제20회 산내알뜰나눔시장을 진행하였다.

산내알뜰나눔시장은 주민들이 중고물품장터를 매개로 장터에 모여 소통하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참가비를 받지 않는 대신 판매금의 10%를 기부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의미있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사전간담회를 통해 산내알뜰나눔시장의 운영 취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10% 나눔 금액으로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을 돕기로 결정하였다.

이날 행사를 주관하는 산내종합사회복지관의 이강현 관장은 “이웃과의 관계가 단절된 시대에 지역공동체 회복의 첫걸음은 주민간의 소통증진이다. 산내에 거주하시는 지역주민분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함께 나아가는 산내를 만들 수 있도록 복지관이 계속해서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자녀와 함께 산내알뜰나눔시장에 참가한 지역주민 김모씨는 “이웃과 이야기 할 기회가 자주 없는 시대에 아이들이 뛰놀고 이웃주민과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니 너무 좋고 뜻깊은 일에 기부금이 사용된다고 하니 보람되며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산내알뜰나눔시장은 봄부터 가을까지 연 6회가 진행되며, 제21회 산내알뜰나눔시장은 4월 20일(토)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