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매니져 취업한 장애인훈련생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훈련생 김○○(자폐성장애 2급)군은 IT 분야의 직업체험과 기업과 연계된 IT 분야 집중 직업훈련을 통해 본인의 재능을 발견하고 업무능력을 키운 결과, 장애인 훈련생 중 최초로 4차 산업 인공지능학습 데이터정제가공 직무에 취업하게 되었다.

훈련생 김 군은 예비테스트와 지원고용 기간을 통해 증명된 정직한 업무스타일과 고도의 집중력을 인정받고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에 ‘데이터 매니저’로 당당히 합격했다. ‘데이터 매니저’란 자율주행차 등 인공지능 학습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 데이터 입력 및 관리, 사진과 동영상의 객체 분류 및 레이블링을 하는 종합적인 업무를 말한다.

“좋았고, 행복하고 재미있습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훈련생 김○○(자폐성장애 2급)군이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며 취업소감을 밝히며 장애인들에게 희망이 되어준 계기가 되었다.

공단 이효성 센터장은 “김 군의 취업과정은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기 위해 많은 어려움과 시행착오를 정직하게 겪어내면서 최선을 다한 결과이며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최적의 직업을 찾은 사례”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례처럼 발달장애인이 다양한 직무에 진입할 수 있도록 센터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