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제공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6일(금)에 알펜시아 컨벤션 센터에서 ‘크레센도(발달장애청소년 장애인식개선강사육성사업)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크레센도’는 발달장애 청소년 당사자들이 희망을 싣고 점점 크게 세상으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피아노, 드럼, 관악기 등 다양한 악기 연주를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강원도개발공사(사장 : 노재수)와 평창 알펜시아(대표 심세일)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음악회에는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강원도개발공사 직원 및 지역주민 등70여명이 참석하여 감동과 힐링의 시간을 공유하였다.

노재수 강원도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공연을 계기로 발달장애인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실현에 동참하는 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크레센도 단원 조인묵 보호자는 “이번 공연을 위해 노력해주신 복지관과 강원도개발공사, 알펜시아에 감사드리며 그동안 열심히 활동한 크레센도 친구들의 노력을 볼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과 같은 발달장애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직업적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