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는 11월 8일 한국전기공사협회 경기도회(회장 김종두)와‘사회공헌사업 협력을 위한’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과거에 비해 많이 향상되긴 하였으나 아직 선진 복지국가에 비해 부족한 장애인복지 향상의 필요성을 인식하며 계획되었다.

이번 협약식의 주요내용에는 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기금 조성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 및 정보교류를 통한 업무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전기공사협회 경기도회 임·위원 약 20명과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임·직원 약 15명이 참석하여 양 기관의 협약체결을 반겼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김기호 협회장은 모두발언에서 “장애인복지 증진에 관심 가져주신 김종두 회장과 경기도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교류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에 한국전기공사협회 경기도회 김종두 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은 모두 하나의 공동체에 속한 이웃일 뿐이다”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효율적인 사회공헌 사업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답했다. 이어 “앞으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제고되길 소원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