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는 오는 17일(금) 오전 9시부터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앞마당 일대에서 장애인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물놀이 시설과 각종 체험활동을 마련하여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해소하기 위한 ‘제3회 우리끼리 바캉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장애인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로 3회째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대형, 중형, 소형 에어풀장 및 슬라이스(미끄럼틀)을 설치하여 장애인 가정이 직접적으로 워터레져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가정에 행복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가정 간에 친목도모 및 재활정보를 교류하는 장을 마련해 많은 관심과 참여만족도를 높여 왔다.

또한 각종 여름 체험 프로그램과 미니 바자회, 요리체험, 보물찾기,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점심 도시락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를 준비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올해 기록적인 폭염이 진행되는 뜨거운 여름이지만,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준비한 바캉스 인만큼 아산시 관내 많은 장애인 가정이 참여하여 시원한 물놀이와 각종 체험을 통해 좋은 추억을 안고 가길 바란다.”며 사전 준비가 한창인 지금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진행요원 훈련과 위험요소 제거를 통해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바캉스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리끼리 바캉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기획운영지원팀 이종일 사회복지사) 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