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복지재단과 한국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이하 한주협)가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이용자들의 여름방학 문화체험 지원을 위해 ‘2018년 Summer Holiday’사업을 실시한다고 지난19일 밝혔다.

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단순한 보호를 넘어, 다양한 사회적 참여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장애인의 의미 있는 낮 시간 활동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부족한 예산과 인력으로 인해 다양한 외부활동 지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롯데복지재단과 한주협이 장애인들의 폭 넓은 문화체험을 위해 손을 잡은 것이다. 올해에는 높아진 문화체험 욕구를 반영하여 28개소 757명으로 지원 폭을 확대(2017년, 24개소 574명 지원)했다.

본 사업에 선정된 기관의 장애인은 2018년 7월 23일부터 2018년 8월 31일 중 예약된 날짜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과 중식(롯데리아 또는 T.G.I)을 지원받는다.특히 롯데월드는 장애인과 보조 동반자 1인까지 매직패스 라인을 통해 놀이기구 우선 탑승이 가능하여 장애인들이 보다 편안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전망이다.

한편, 롯데복지재단과 한주협은 올해 하반기에도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기자재 지원을 모색하는 등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