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 이하 아산장복)은 인권네트워크 참여기관과 함께 7월 16일부터 8월 10일까지 지역사회의 인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아가 인권역량을 키우기 위한 <제1회 아산시 ‘인권이야기’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인권강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청남도와 아산시의 지원을 받아 ‘사회복지종사자가 생각하는 인권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아산지역 사회복지 시설 종사자 및 아산 소재 대학 사회복지 관련 학과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심사를 통해 소정의 상품과 함께 표창하며, 수상자에게는 아산시인권위원회상이 수여된다.

아산지역 사회복지시설 인권네트워크에는 아산장복 외에도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세융), 성모복지원(원장 안숙영),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보윤),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진정수)이 함께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인권을 주제로 한 컬러링북을 제작하여 시민에게 전달한바 있다.

공모전을 여는 아산장복 이창호 관장은 "인권이야기 공모전을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인권에 대해 생각을 모으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아산지역사회 내 인권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