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이 K-크린과 함께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실시했다.

평택복지재단 산하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지난 21일, 친환경 청소&시공전문기업 ㈜K-크린(대표 심재일, 1644-3609, www.korea-clean.co.kr)과 함께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실시하였다.

 ㈜K-크린(대표 심재일)은 '봉사하고 기부하는 사회적기업이 되겠다’는 이념 아래 운영되고 있고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2013년 10월 평택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활발하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날 ㈜K-크린 직원 15여명이 참여하여 보유자원 및 재능을 아낌없이 기부하며 저소득층 재가장애인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한 △가전제품 분해세척 △곰팡이 제거 △창문 바람막이 시공 △보일러 배관청소 등을 제공하여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지원받은 정OO씨(지적 3급)는 ‘집이 낡아도 경제적인 어려움과 평소 앓고 있는 지병으로, 집수리는 물론 대청소도 꿈도 못꾸고 지내왔다’고 이야기하며 ‘덕분에 청결하고 쾌적한 집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 추운 날씨임에도 고생해주신 봉사자분들에게 매우 감사하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K-크린 심재일 대표는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꾸준히 나눔의 손길을 내밀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기업인으로서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활성화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