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체험형 진로.직업 교육 프로그램 "잡아라!! JOB!!" 수료식에 참여해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발달장애인 체험형 진로·직업 교육 프로그램 "잡아라!! JOB!!" 수료식이 5일(화) 오전10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실시되었다.

2017년 신설된 “잡아라!! JOB!!”은 전환기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종체험과 현장업체실습(훈련)을 함께 실시하여 지역사회 취업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현저히 낮은 발달장애인의 직업분야별 잠재능력을 발굴하고, 취업을 통한 지역사회 참여와 자립생활을 이끌어내는 현장중심 직업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매주 1회씩 총12회기 동안 취업 전 교육과 개별 적합 직종 찾기 및 다양한 직업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직업능력이 탁월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지원고용을 통한 현장 업체 직업 훈련의 기회를 제공한다.

 잡아라!! JOB!!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지적3급)은 “이제 학교를 졸업하게 되는데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떻게 하면 내가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지 미리 교육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전했다.

이날 수료식은 잡아라!! JOB!! 프로그램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참가자를 시상하였으며, 서로 소감발표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꾸준히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한 종합적인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 체험형 진로·직업 교육프로그램 "잡아라!! JOB!!"은 서울시공동모금회와 노원교육복지재단 지원으로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