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동, 어르신 손놀이 ‘은빛공예교실’ 수료식

나주시 빛가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18일, 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인 ‘빛가람 팡! 팡! 은빛공예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

어르신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수료식은 지난 2달여 동안 은빛공예교실 프로그램 강사로 힘써준 나경아 협의체 위원에 대한 감사장 전달을 비롯해, 강인규 나주시장 축사, 경로당 대표의 감사말씀 순으로 진행됐으며, 그간의 활동사진을 담은 PPT를 통해 시청하며 아름다운 추억과 감동의 순간을 함께 공유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은빛공예교실에서 찾으신 건강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평안하고 풍요로운 노후를 보내시길 바라며, 은빛의 지혜와 연륜으로 지역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시길 소망한다”고 수료식을 축하했다.

2017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7월 19일부터 시작된 ‘빛가람 팡! 팡! 은빛공예교실’은 총 7주에 걸쳐(28회)관내 6개 아파트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 495명을 대상으로 부채·손거울·브로치·냄비 받침대 만들기 교육 등을 통해 어르신 치매예방효과를 비롯해, 무료한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수료식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한 목소리로 “은빛 공예교실에서 건강한 활력과 행복한 노후를 즐기는 방법을 배웠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빛가람동, 어르신 손놀이 ‘은빛공예교실’ 수료식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