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1경로당 협약식

연천군 전곡읍 전곡4리 경로당에서는 18일 온골라이온스클럽과 전곡4리 경로당간 1사 1경로당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전곡읍장을 비롯한 연천군노인지회장, 전곡4리 경로당 회원 등 노인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곡4리 경로당(회장 박희영)과 온골라이온스클럽(회장 이미영) 간의 경로당 환경개선 및 경로당회원의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관계로 성실히 이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조혜형 전곡읍장은 “어르신들의 대표적 휴식공간인 경로당의 환경을 발전적으로 개선시키기 위해 지역사회 단체와 경로당간의 협력체결을 통하여 건강증진, 취미, 오락, 사회봉사 활동 등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경로당과 후원자간 상호연계를 통한 노인여가활동 활성화 및 건전한 노년문화 정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8월 28일 차탄2리 경로당과 연천군 기업인협의회와의 협약에 이어 2번째 협약식을 체결했으며, 협약기간은 원칙적으로 1년이며 매년 연장할 수 있다.

연천군노인지회에서는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후원자(기업, 기관단체, 독지가)와 경로당 간 협약을 통한 연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결연을 희망하는 기업, 기관단체, 독지가 등은 (사단법인) 대한노인지회 연천군지회(회장 : 유봉춘)로 (전화:834-0898)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