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김나영 센터장)는 지난 9월 12일(화) 「아름다운 당신-가가호호 이미용」이란 주제로 이미용서비스를 진행하였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김나영 센터장)는 지난 9월 12일(화) 「아름다운 당신-가가호호 이미용」이란 주제로 이미용서비스를 진행하였다.

양주시 남부권역(장흥면, 광적면, 양주1동)에 거주하고 있는 대상자 중 경제적 어려움으로 장기간 두발정리를 하지 못하거나 거동이 불편하여 외출이 어려운 대상자를 선정하여 이미용서비스를 추진하였다.

이번 이미용서비스는 양주시 덕계동 소재의 유연헤어(염유연)원장의 재능기부로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머리손질 및 두발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등 따뜻한 관심과 손길로 주위를 훈훈하게 하였다.

장흥면에 거주하는 신OO(만60세)님은 “주거지에 물이 나오지 않아 며칠 동안 씻지도 못해 몸에서 냄새도 나고 미안했지만 싫은 내색 없이 깔끔하게 머리 손질을 해주었다”며 고마워하였고, 장흥면의 오OO님(만50세)은 “어려운 상황에 닥칠 때마다 항상 힘이 되고 의지가 되고 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와 함께 어려움을 이기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미용서비스에 대한 고마움과 자립자활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재능기부를 해주시는 자원봉사자와 관계기관의 협조가 있어서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매달 양주시 남부권역(양주1동, 양주2동, 백석읍, 광적면, 장흥면) 읍면동 및 기관들을 순회하며, 양주시 지역사회내 저소득 위기가정 어르신들에게 이미용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고 계신 어르신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