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1사 1경로당 후원사업' 추진

과천시는 29일 오전 11시, 과천시노인복지관 신관 2층 누리홀에서 (사)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와 경로당 후원에 참여하는 9개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1사 1경로당 후원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 내 기업‧단체 등이 경로당을 지속 후원하는 것을 약속하는 자리로, 과천시는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더불어 책임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곳은 ‘과천교회-10단지‧11단지‧교동 경로당’, ‘과천약수교회-별양동‧4단지‧5단지 경로당’, ‘과천소망교회-문원1단지‧문원2단지‧청계 경로당’, ‘과천농협조합-8단지 경로당’, ‘SK에너지-주암 경로당’, ‘남서울주유소-가루개 경로당’, ‘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3단지 경로당’, ‘김가네 갈비식당-9단지 경로당’, ‘이운정 가든식당-가일 경로당’ 등이다.

후원사업에 참여하는 과천 지역의 기업‧단체 등은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속 후원하고,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말벗 되어드리기, 청소, 경로당 수선 봉사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계용 시장은 “이번 사업에 적극 동참해주신 후원사에 감사를 드린다”며 “1사 1경로당 후원사업이 활성화되어 지역 내에서 사회공헌에 참여하는 기업이나 단체 등이 더욱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 02-3677-2262, 2261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