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단체와 동아리 대표자 등을 대상으로 27일 2017년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최동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비롯해서 자원봉사 단체 및 동아리 대표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참삭자들은 자원봉사센터가 올 한 해 동안 추진할 주요 사업과 1분기 사업을 설명들은 후 자원봉사 대표자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자원봉사 사업 활성화를 다짐했다.

자원봉사센터는 1분기에 복지시설 및 수요처 간담회, 중·고교 자원봉사 담당교사 간담회,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 및 가족봉사단 운영, 재능나눔 봉사단 양성교육, 사랑 애(愛) 집수리 활동,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은 3월 6일부터 27일까지 접수하여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친 후 선정된 단체에 보조금을 교부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동현 의왕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의왕시에 등록된 약 5만 명의 자원봉사자가 올해도 지역 내 외롭고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니 시민들도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라다.”며 “자원봉사자 여러분 덕분에 우리 사회가 더 따뜻해지고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