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세종특별자치시의 장애인고용증진협약식에 참석한 세종특별자치시 및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과 협약을 맺고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해 상호지원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과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16일(목)에 세종특별자치시청(세종시 한누리대로 소재)에서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세종특별자치시 장애인 공무원 고용률 5% 달성과, 시 산하 공기업 등 근로자 고용률이 5% 달성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는 장애인 고용에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을 통해 ‘행복도시 세종’을 만들어 갈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고용률 5% 달성을 목표로, 장애인공단과 협력하여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에 참여하고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실시, 장애인 직업상담 및 직업능력평가 등의 직업 지도 등을 실시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박승규 공단 이사장은 “세종특별자치시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며, 공단도 세종시의 장애인의 일자리 마련을 위하여 필요한 모든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