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에도 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생긴다.

대전시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28일 오후 2시 대전도시공사 대강당에서 6,400여명의 발달장애인의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될「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대전시의 등록장애인은 2015년 12월 기준 7만 여명으로 이중 발달장애인(지적장애인, 자폐성장애인)은 6,400여명으로 약 9.1%를 차지하고 있다.

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난해 11월 시행된「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시비 470백만 원을 들여 설치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에 위탁 운영하게 된다.

앞으로 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전 생애에 걸친 교육, 직업재활, 문화·복지 서비스 이용 등 개인별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장애인복지시설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발달장애인의 피해발생시 현장조사와 보호, 공공후견인 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임철순 장애인복지과장은“발달장애인지원센터를 통해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지역 내 서비스 기관과의 연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발달장애인에 대한 복지서비스 상담은 대전발달장애인지원센터(☏ 042-710-108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