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 3개소와 합동으로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시청 중앙홀에서 『여성장애인 공예작품 합동전시회』를 개최한다.

인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중제약으로 사회참여의 기회를 갖지 못한 여성장애인들이 1년 동안 역량강화 교육 및 자조모임에서 제작한 공예작품 전시와 체험코너를 운영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참여기관은 노틀담복지관,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사)내일을여는멋진여성인천협회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등 3개 단체이다.

여성장애인들이 제작한 압화, 냅킨, 한지, 가죽, 양말 공예, 리본아트 등 12종 571점을 전시한다. 관람자를 위해 캘리그라피, 천연비누, 압화, 아로마 향초 제작 체험코너도 마련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리는 행사로 준비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여성장애인들의 공예작품 합동전시회가 모든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현재, 2017년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을 공모 중에 있으며, 뜻있는 많은 기관․단체에서 응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