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김천공장(공장장 이곤수)과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보생 공동위원장 이기양)는 29일 어르신 테마여행으로 청춘의 꿈, 신바람청춘여행을 실시했다.

「청춘의 꿈, 신바람 청춘여행」은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자원 발굴·연계의 일환으로 KT&G 김천공장이 후원을 하고,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여,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대상자와 저소득 독거노인 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테마여행이다.

단양으로 여행을 떠난 어르신들은 도담삼봉을 보고, 장회나루에서 유람선을 타고 충주호를 관람하면서 노래소리에 흥겨움을 감추지 못하였으며, 노년의 외로움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행복한 추억여행이 되었다.

이날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생활관리사 20명과 직원들이 동행하여 어르신들의 장거리 여행이 힘들지 않고 불편함이 없는 여행이 되도록 세심하게 배려를 하였다.

KT&G 김천공장은 상반기에는 발달장애인가족과 함께하는 테마여행을 실시하였으며, 저소득층 의료비후원, 사랑의 연탄나누기, 사랑의 김장나누기 등 지역복지사업을 신규로 발굴·지원하고, 기존 복지사업은 확대 시행하는 등 지역의 저소득층,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이기양 공동위원장은 “오늘 하루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서 삶의 활력을 찾는 신바람 나는 여행이 되기를 바라며,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증진에 앞장서겠다”고 하였다.

김천시청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여행을 위하여 힘써주신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과 아낌없는 후원을 해 주신 KT&G 김천공장에 감사를 드리며 모두가 행복한 김천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